WeGames Kora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WeGames Kora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제공하는 모든 게임 서비스 및 이에 부수하는 네트워크, 웹사이트,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이용에 대한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2. “임시회원”이란 계정정보를 외부계정과 연동 또는 인증을 하지 않거나 게스트 로그인 모드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3. “계정”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이라는 함은 회원이 자신의 계정또는 임시회원와 일치하는 이용 고객임을 확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 특수문자,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모바일 기기”란 네트워크를 통해 회사의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휴대폰, 스마트폰, 휴대정보단말기(PDA), 태블릿 등을 의미합니다.
6. “계정정보”란 회원의 회원번호와 외부계정정보, 기기정보, 별명, 프로필 사진, 친구목록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와 게임이용정보 (캐릭터 정보, 아이템, 레벨 등), 이용요금 결제 정보 등을 총칭합니다.
7. “콘텐츠”란 모바일 기기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한 유료 또는 무료의 내용물 일체(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게임 머니, 게임 아이템 등)를 의미합니다.
8. “유료 결제”란 서비스 내 콘텐츠 등을 구매 또는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업체를 통한 결제 행위를 의미합니다.
9. “결제업체”라 함은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등 오픈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전자지급수단을 제공하는 업체를 의미합니다.
10. “게임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나로서 회원이 모바일 기기에서 실행하는 게임 및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알아보기 쉽도록 게임 서비스 내에 표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약 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영업소 소재지 주소
3.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4. 사업자 등록번호
5.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6. 개인정보처리방침
7. 서비스 이용약관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게임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 화면에 게시합니다. 이 경우 이 약관의 내용 중 서비스 중단, 청약철회, 환급, 계약 해제ㆍ해지, 회사의 면책사항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은 굵은 글씨, 색채, 부호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별도의 연결 화면 등을 통하여 회원이 알아보기 쉽게 안내합니다.
회사는 약관을 변경할 경우,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로부터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전자우편, 쪽지, LMS/SMS,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기타 전자적 수단 또는 회사의 웹사이트, 공식카페내 공지사항 란을 이용하여 통지 또는 공지합니다.
③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단, 개정약관 공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을 명확하게 따로 고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적용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6.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 부분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 관례를 따릅니다.

제6조 (운영정책)
① 회사는 약관을 적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과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게임 세계 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게임 서비스 운영 정책(이하 "운영 정책"이라고 함)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운영 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게임별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기타 서비스내 설정, 도움말 등 회사가 정하는 영역에 운영 정책을 게시하거나 운영 정책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접근 가능한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변경을 가져오거나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이 발생하는 운영 정책의 개정의 경우에는 제4조의 절차에 따릅니다. 단, 운영 정책의 개정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본조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1. 본 약관에서 구체적인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2.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와 관련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3. 운영 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가능한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제7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2.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거나,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은 국가에서의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이용 신청하는 경우
3.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등 현행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 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 또는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5.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모바일 기기, 프로그램 등을 통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8.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특정 모바일 기기의 지원이 어렵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또는 결제 수단의 장애 등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그 밖의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이 약관 동의 절차 또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의 입력을 완료하면,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부할 사항이 없는 경우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사후에 제2항에 따른 사항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이용제한이나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게임서비스에 대해 임시회원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임시 회원 기능 이용 중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계정정보가 삭제되거나 기록을 확인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임시회원 기능을 통해 이용하던 게임서비스의 계정정보는 이후 연계 또는 이전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계정정보의 복구를 책임지지 않으며, 이에 대한 보상 및 손해배상에 대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 모바일 기기를 변경한 경우
2. 모바일 기기를 개조하거나 초기화한 경우
3. 모바일 기기에서 어플리케이션 등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삭제한 경우
6. 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또는 만 18세 미만인 경우, 관련법에 따라 법정 대리인의 동의 절차를 각각 거쳐야만 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7. 이용자는 반드시 본인 소유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타인 소유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도용하여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있거나 서비스 이용 기록이 삭제되는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추후 타인 소유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도용한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해당 디바이스로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8. 이용자는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써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실명 또는 식별정보를 허위로 기재 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본 약관에 따른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환급없이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부분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서 회원 개인정보와 관련이 없는 별명, 캐릭터 사진, 상태정보 등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을 공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관계 법령에 의해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유출된 회원의 개인정보 또는 계정정보 등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령 및 본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지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며 지킵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개선작업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 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면 안 됩니다.
1. 이용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사용하는 행위
2.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나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게임 정보(ID,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을 취득, 이용, 매매, 증여, 양도하거나 시도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행위
3.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4.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도용하여 콘텐츠를 구매하는 행위.
5. 다른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6.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7. 도박 등 사행행위를 하거나 유도하는 행위, 음란⋅저속한 정보를 교류⋅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수치심⋅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소리⋅글⋅그림⋅사진 또는 영상을 타인에게 전송 또는 유포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는 행위
8. 서비스를 무단으로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외로 이용하는 행위
9.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활용하는 행위
10.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상업적으로 활용하는 행위
11. 타인을 기망하여 피해를 주거나 이득을 취하는 행위
12.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13. 회사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1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15. 법령에 의해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나 컴퓨터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또는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컴퓨터 코드⋅파일⋅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게시⋅유포 또는 사용하는 행위
16. 회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변경, 애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삽입, 서버를 해킹 또는 역설계, 소스 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변경, 별도의 서버를 구축, 서비스와 관련된 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17. 앞의 제 15, 16조항에서 안내된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 등을 사용 또는 유포나 시도하는 행위
18. 타인에게 금전 등의 대가를 지불하고 서비스 진행을 요청하는 등(대리 육성 등)의 행위
19. 구매한 유료 콘텐츠에 대하여 고객센터를 통하지 않고 개인 혹은 단체를 통하여 임의로 환불받는 행위
20.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② 회원의 계정 및 모바일 기기에 관한 관리적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모바일 기기의 관리 부실이나 타인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각 오픈마켓에서 부정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결제 비밀번호 기능 등의 보안 수단을 반드시 설정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행위의 구체적인 내용을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따라야 합니다.
1. 회원의 계정명, 캐릭터명, 길드명, 기타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명칭
2. 채팅 내용과 방법
3. 게시판, 커뮤니티 등 서비스 이용 방법
4. 제휴서비스 정책 등 기타 필요한 사항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게임 서비스 및 게임에 부수되는 어플, 포인트 등의 부가 서비스
2.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NS)
3.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회사의 영업 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 시간 또는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내용 및 시간을 홈페이지 또는 개별 서비스 내 적절한 방법으로 사전에 안내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이용자에게 본 약관 외에 별도 서비스별 약관의 체결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약관이 요구되는 게임은 이용자가 해당 게임의 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그러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관련 법령, 이용자의 연령, 서비스의 이용 절차에 따라 일부 서비스 이용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사전에 안내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
① 이용자는 이동통신사의 무선인터넷, 오픈마켓 스토어,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온라인 사이트(포털, 모바일게임 사이트 또는 당사 홈페이지 등) 및 기타 채널을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모바일 기기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유료 콘텐츠의 경우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급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가입한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④ 다운로드 후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제공되며 모바일 기기의 변경, 번호 변경 또는 해외 로밍의 경우 게임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기능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때,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따라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중지 및 중단)
①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영업양도, 분할ㆍ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게임제공계약의 만료,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일자ㆍ중단사유ㆍ보상조건 등을 게임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제27조 제1항의방법으로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③ 제 2항의 경우에는 유료결제를 통해 제공된 콘텐츠 중 사용하지 않았거나, 별도로 사용기간이 지정되어 잔여 사용기간이 남은 콘텐츠에 대해서는 제24조제3항에 따라 환급합니다.

제14조 (정보의 수집)
① 회사는 회원간에 이루어지는 채팅 등(서비스 내에서 이용자간 진행되는 쪽지, 귓속말 등과 같은 통신내용을 전부 포함합니다)의 내용을 저장ㆍ보관할 수 있으며 이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합니다. 회사는 회원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또는 게임 질서의 유지를 위한 경우에 한하여, 제3자는 법령에 따라 권한이 부여된 경우에 한하여 이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 또는 제3자가 제1항에 따라 채팅 등의 정보를 열람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열람의 사유 및 범위를 해당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제10조 제1항에 따른 금지행위의 조사ㆍ처리ㆍ확인 또는 그 행위로 인한 피해 구제와 관련하여 이 정보를 열람해야 할 경우에는 사후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버전, 가입 통신사 정보 등)를 수집 ‧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회원이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내용을 함께 고지합니다.

제15조 (광고의 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전자우편, 문자서비스(LMS/SMS), 푸시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제3자가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회사가 제작한 서비스 내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중에서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동의 없이 복제⋅전송 등의 방법(편집, 공표, 공연,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포함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내 콘텐츠(캐릭터, 이미지, 음원 등의 직접적인 내용과 서비스 관련정보와 같은 간접적인 내용을 포함합니다)와 관련되어 회원 또는 다른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하여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및 모든 자료 및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라 합니다)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서비스 지역 내 사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2. 이용자 콘텐츠를 제작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거래를 목적으로 이용자 콘텐츠를 판매, 대여, 양도 행위를 하지 않음
④ 서비스 내에서 표현되지 않는 내용이거나, 서비스와 관련성 없는 이용자 콘텐츠(일반 게시판 등에서의 게시글 등 실질적으로 게임 내 콘텐츠와 연관성이 없는 게시물을 말합니다)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이용하지 않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러한 이용자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으며, 저작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게시물에 대해 제10조 제1항에 따른 금지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를 삭제 또는 이동하거나 그 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7. 이 조항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17조 (유료 콘텐츠의 이용)
① 서비스 내에서 유료 결제를 통해 지급된 콘텐츠는 회원의 계정 정보에 귀속되어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한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임시 회원의 경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한 디바이스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유료 결제를 통해 제공된 콘텐츠의 사용 기간은 구매 시 별도로 명시된 경우 해당 기간을 따릅니다. 다만, 제13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중단이 이루어지는 경우 기간의 정함이 없는 콘텐츠의 사용 기간은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중단일로 합니다.
③ 서비스 내 다른 콘텐츠로의 교환이나, 콘텐츠 이용 시 소모되는 콘텐츠(이하 ‘게임 재화’ 라 합니다)의 경우 유료 결제를 통해 제공되거나, 서비스 이용에 따라 무상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게임 재화는 사용시 유료 결제를 통해 제공된 것이 우선적으로 사용되지만 별도의 사용 우선순위를 지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8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원은 제10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관련 정보(글, 사진, 영상 등) 삭제 및 기타의 조치를 포함한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 조치가 이루어지는 회원의 구체적 의무 위반 사유 및 절차는 제19조 제1항에 따라 개별 게임의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1. 일부 권한 제한: 일정기간 채팅제한, 게임 정보 초기화 등 일정 권한을 제한
2. 캐릭터 이용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캐릭터의 이용을 제한
3. 계정 이용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계정의 이용을 제한
4. 회원 이용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의 게임서비스 이용을 제한
② 제1항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 당했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의심되는 경우
3. 그 밖에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조치가 필요한 경우
④ 제3항의 조사가 완료된 후, 유료 결제를 통해 제공된 콘텐츠의 경우 정지된 시간만큼 회원의 이용시간을 연장하거나 그에 상당한 콘텐츠 등으로 보상합니다. 다만, 회원이 제3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않습니다.

제19조 (이용제한 및 이의제기에 대한 사유와 절차)
① 회사는 제18조 제1항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가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를 위반 시 내용, 정도, 횟수, 결과 등 제반 사정을 고려하며 운영정책을 따라 정합니다.
② 회사가 제18조 제1항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를 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제한 사유
2. 이용제한 유형 및 기간
3.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제20조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1.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에 이의를 제기하고자 할 때에는 통보가 있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전자문서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3항에 따른 이의신청을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또는 전자문서 등의 방법으로 답변하고,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는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3. 회사는 불복 이유가 타당한 경우에는 이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제21조 (결제관련)
① 회사는 서비스 콘텐츠에 대한 구매 대금의 부과와 납부는 원칙적으로 이동통신사나 오픈마켓 사업자 등에서 정하는 정책이나 방법에 따릅니다. 또한 각 결제수단별 한도는 회사, 오픈마켓 사업자, 결제업체가 정하는 정책 또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부여되거나 조정〮변경 될 수 있습니다.
② 콘텐츠 구매대금을 외화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환율‧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실제 청구금액이 서비스의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22조 (청약철회)
①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결제 콘텐츠는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철회가 가능한 것과 제한되는 것으로 구분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경우 회원은 해당 콘텐츠의 구매 후 7일 이내에 사용하지 아니한 경우에 한하여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전 1항의 규정에 따라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가 불가능합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되거나 훼손된 경우
2. 회원이 재화를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한 경우
(결제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충전 이벤트, VIP 혜택, 유료 재화 등을 소비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한 경우
4. 복제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묶음 형으로 판매된 아이템 중 일부를 사용할 경우
6. 구매 후 즉시 사용되거나, 즉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아이템일 경우
7.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하는 경우
8. 기간제 상품으로 결제되어 사용되는 콘텐츠의 경우
③ 회원은 제1항,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의 내용에 표시 또는 광고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의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인지한 시점으로 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④ 회원은 구두 또는 서면(전자문서 포함), 전자우편 등으로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구매한 경우, 미성년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가 성년자로 믿게 하는 경우 등에는 취소가 제한될 수 있으며, 유료 콘텐츠 구매자가 미성년자인지의 여부는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진행된 단말기 등 결제수단의 명의자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⑥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하였거나 타 회원으로부터 선물 받은 유료서비스 및 이미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유료 콘텐츠일 경우 청약철회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23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원이 청약철회를 한 경우 회사는 확인 즉시 회원의 유료 콘텐츠를 회수 또는 삭제하고, 환급에 필요한 서류 등을 접수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오픈마켓사업자에 대한 결제취소요청 등 환급에 필요한 절차를 개시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서 정하는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결제대금을 환급함에 있어 회원이 신용카드나 그 밖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으로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결제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회사가 결제업자로부터 이미 대금을 지급받은 때에는 이를 결제업자에게 환급하고 이를 소비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아이템 등이 일부 사용되거나 소비된 경우에는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해당 아이템 등의 공급에 든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환급에 필요한 서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를 거부할 경우에는 환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청약철회를 한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하고,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24조 (과오납금의 환급)
① 회사는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납금을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다만, 과오납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② 유료 결제는 오픈마켓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에 따르며, 결제 과정에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 또는 오픈마켓사업자에게 환급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다만, 오픈마켓 사업자의 정책, 시스템에 따라 회사가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필요한 환급 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③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통신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④ 환급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의 운영체제 종류에 따라 오픈마켓사업자 또는 회사의 환급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⑤ 회원이 유료 결제를 통하지 않고 서비스 이용 중 무상으로 취득하거나, 회사가 내부 혹은 외부 제휴 이벤트 등을 통하여 무상으로 제공한 콘텐츠는 환급대상에 제외됩니다.
6. 회사는 과오납금의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환급에 필요한 정보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합니다

제25조 (계약해지)
①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내 메뉴를 이용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회원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탈퇴 완료 시 회원의 게임 정보(점수,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단, 애플리케이션의 삭제나, 제휴 서비스와의 연동 해지 등은 이용계약의 해지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및 그에 따른 운영정책 등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등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상당한 기간 전에 최고하고,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 제2항에 따른 환급 및 손해배상은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④ 회사는 최근 서비스 이용일부터 연속하여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하 “휴면계정”이라 합니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조치일 30일 전까지 계약해지,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및 파기될 개인정보 등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6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결함 등에 의한 회원 피해보상의 기준ㆍ범위ㆍ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단, 유료 콘테츠 구매 시 또는 본 약관에서 피해보상에 대해 별도로 정한 경우 그에 따릅니다.
③ 회원이 회사로부터 구매한 유료 콘텐츠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손실된 경우 회사는 이를 손실 이전의 상태로 원상복구하며, 원상복구가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경우 회사의 선택에 따라 동종의 유사한 가치를 가진 유료 콘텐츠를 다시 제공하거나 구매대금을 환불해야 합니다.
④ 회원이 회사로부터 구매한 유료 콘텐츠에 대하여 회사를 거치지 않고 임의적으로 환불을 진행할 경우 회사는 취득한 유료 콘텐츠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7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준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준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상, 정확성 등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타인과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준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의 게임 정보 (경험치, 등급, 아이템, 게임머니 등)의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준하지 않습니다.
⑨ 회원은 모바일 기기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오픈마켓이 제공하는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관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⑩ 모바일 기기의 변경, 휴대전화번호 변경, 운영체제(OS)의 업그레이드 및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준하지 않습니다.
⑪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또는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준하지 않습니다.\
⑫ 회사는 임시회원이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전자메모, 서비스 내 쪽지(우편), LMS/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게임서비스 내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 되고 해석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30조 (회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게임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에 안내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인력을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게임서비스 내 공지하거나 제28조 제1항에 따라 통지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정책은 2019년 9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