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행 일자: 2019년 09월 03일

제1조 (기본 운영정책)
1.1 본 운영정책은 위게임즈 코리아(이하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에 적용되며, 하단 운영정책에 따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정책에는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할 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준수해야 할 세부적인 사항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1.2 운영정책은 고객서비스기준으로, 게임내외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상황에 대하여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대처하며, 회사는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3 회사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정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될 경우, 서비스 중인 게임의 ‘공식 네이버 커뮤니티(이하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고객은 공지사항 미확인으로 인한 피해 또는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공지를 수시로 확인하고, 변경된 내용에 대하여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미확인으로 인한 피해나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1.4 운영정책을 지키지 않을 경우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주의 깊게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 및 본 운영 정책의 취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을 따릅니다.
1.5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격상, 서비스이용을 위한 게임 로그인 플랫폼 및 서비스 중인 게임의 공식 커뮤니티에 명시하고, 고객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및 실행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2조(고객의 의무와 권리)
2.1 고객은 게임에서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를 즐기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2 고객은 게임 내 시스템 및 콘텐츠 내용과 관련한 건의 및 버그 제보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게임 내 설정을 통하여 언제든지 문의할 수 있습니다.
2.3 고객은 회원가입 시, 정확한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정보를 등록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로부터 보호받지 못하며, 개인정보도용에 따른 문제에 대해 책임을 져야합니다.
2.4 고객은 게임 이용 중, 발견된 버그나 시스템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다른 회원과 공유, 또는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시스템 오류의 문제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이득을 목적으로 사용시 시스템 악용 사용자로 간주할 수 있으며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5 고객은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배포하는 경우, 의도적인 불건전행위로 판단하여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6 고객의 게임내 콘텐츠 소유 권한은 모두 회사에 있으며, 사용만료기간까지의 사용 권한은 지정된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7 고객은 원활한 게임플레이를 위해, 게임운영자(이하 “GM: Game Master)에게 건의를 할 수 있으며, 게임 내에서 발견한 버그를 GM에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 3조(GM의 역할과 책임)
3.1 GM은 고객이 원활한 게임환경을 제공할 의무를 가집니다.
3.2 GM은 고객의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 등)을 묻지 않으며, 개인적으로 보관하고 있지 않습니다.
3.3 GM은 고객에게 불편을 끼치는 버그를 접수 받으며, 이를 확인하고 수정할 의무를 가집니다.
3.4 GM은 특정고객에게 차별 대우를 하지 않으며 모든 유저에게 동일한 대우를 합니다.
3.5 GM은 문제발생 시, 최대한 신속히 해결되도록 조치를 취할 것이며, 게임진행에 지장을 초래할 사항으로 판단될 시 게임의 일부 혹은 전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문제해결에 시간이 필요한 경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공지사항을 통하여 안내를 하며,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3.6 GM을 사칭하거나 업무 관여, 방해하는 행위를 할 경우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7 GM은 정상적으로 이용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관여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운영을 방해하거나, 다른 고객에 대한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활동을 발견할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경고하거나, 이용제한조치를 통하여 다른 고객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①회사에서 제공하지 않는 불법프로그램을 사용 및 다른 고객에게 배포하는 행위
②게임 공공의질서와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③현금/현물/계정 거래 등으로 발생한 문제
④회원 본인의 과실 및 게임내/외 공지 내용에 대해 숙지하지 못하여 피해를 입은 경우
⑤데이터 조작 및 추출 행위
⑥클라이언트 무단 변조 행위
⑦고객 자신의 계정을 공유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
⑧회사의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⑨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제 4조(계정관리)
4.1 고객은 본인의 계정을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4.2 고객은 본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작성 및 사용되는 계정에 대한 모든 1차적인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으며, 고객은 회사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습니다.
4.3 아이템 및 계정의 공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의 거래 및 양도는 인정되지 않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사기, 계정 도용)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4.4 타인과의 계정 공유/캐릭터, 아이템의 현물거래시도를 할 경우 경고 없이 서비스 이용 권한이 박탈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또한 계정 공유, 현금/현물거래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계정을 등록한 고객 본인에게 있습니다.
4.5 고객이 제3자의 주민번호 및 계정 등을 도용하는 행위는 관련법률에 의거하여 형사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4.6 계정도용이나 해킹을 당했을 경우 게임 내 문의 또는 이메일 문의(cs@wegames.co.kr) 등의 고객 채널을 통해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제5조(이름 정책)
5.1 기본 게임 콘텐츠 중 이름을 포함하여 아이디, 닉네임(캐릭터 명 포함)을 고객이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으나, 아래에 해당되는 경우 사전 경고없이 운영 정책의 기준에 따라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GM은 캐릭터 이름을 포함한 고객이 이름을 지울 수 있는 콘텐츠를 변경 또는 삭제하여 건전한 게임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①고객 자신이 회사직원 또는 GM이라고 사칭하거나, 속이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②이름이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비속어(욕설)로 생성하여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이름
③제3자의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이름
④특정대상을 광고하는 내용의 이름
⑤현금/현물거래 혹은 계정거래의 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⑥특정국가, 인종, 종교, 민족, 성별, 장애, 인물 등을 비하하는 이름
⑦반사회적이거나,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의 이름
⑧기타 GM 판단 시, 변경의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5.2 생성한 이름이 정책에 어긋나지 않는 한, GM이 임의로 바꾸거나 초기화 하지 않습니다.

제6조(게임 이용 시 주의사항)
6.1 이용제한
GM은 원활한 게임이용을 방해하거나 게임환경을 파괴하는 모든 행위에 대하여 고객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질서와 규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여 다른 고객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1.1) 게임 이용제한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 제한 기준에 따른 이용 제한 기간 안내

유형 상세설명 1차 2차 3차 4차 5차
비매너행위 다른 회원의 원활한 게임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괴롭히는 모든 행위 경고 1일정지 3일정지 5일정지 영구정지
게임 내 경제 시스템 등 밸런스 및 서비스 전반에 문제를 발생시키는 행위 경고 3일정지 5일정지 7일정지 영구정지
도배, 욕설, 성적 표현, 부모님 대상 욕설, 광고 등을 통해 불쾌감을 주는 행위 경고 1일정지 3일정지 5일정지 영구정지
운영진의 게임 운영을 의도적으로 방해하거나 정상적인 운영을 저해하는 행위 경고 1일정지 3일정지 5일정지 영구정지
유언비어 유포, 대한민국 실정법 및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모든 행위 경고 1일정지 3일정지 5일정지 영구정지
운영자 및 직원 사칭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취하려는 행위 또는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경고 3일정지 7일정지
명칭 명칭 관리 기준에 어긋나는 명칭을 사용하는 경우 경고(3일내변경) 1일정지 3일정지 7일정지 영구정지
명칭 명칭 관리 기준에 어긋나는 명칭을 사용하는 경우 경고(3일내변경) 1일정지 3일정지 7일정지 영구정지
특정 캐릭터와 혼동을 줄 수 있는 닉네임을 사용하여 사기 행위를 하는 경우 3일정지 7일정지 영구정지
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의 악용 서비스 상의 버그임을 인지하고도 반복적으로 또는 경고조치 후에도 이를 악용하여 시스템이나 서비스 또는 게임 환경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행위 3일정지 7일정지 30일정지
경중에 따라 가중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현금거래 게임 내 컨텐츠(아이템/게임 머니 등)를 현금/현물 등으로 거래하거나 거래를 알선한 행위 경고 3일정지 7일정지 영구정지
게임 내 컨텐츠(아이템/게임 머니 등)를 현금/현물 등으로 거래 또는 시도하는 행위 경고 3일정지 7일정지 영구정지
현금거래 불법프로그램을 이용/제작/유포하는 행위 영구정지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프로그램을 조작하거나, 조작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비정상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영구정지
계정 도용 다른 회원의 계정에 접속하여 피해를 주는 행위 영구정지
제 3자의 신용카드, 휴대폰, ARS 등 결제수단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유료 아이템 구매 등 게임 서비스를 이용을 위한 요금을 결제한 경우 영구정지
게임운영 방해 게임 내 사행성을 조장하는 불건전한 도박 진행 및 사행성 행위 조장 및 관련 광고 등을 유포하는 행위 또한, 우연성에 따른 득실을 통해서 다른 유저로부터 이득을 취하는 행위 7일정지 영구정지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공지되지 않은 비밀 정보를 유포하여 부당한 이득을 얻거나 타인에게 혼란 및 피해를 야기시키는 행위 1일정지 3일정지 7일정지 영구정지
광고 상업적인 의도로 게임 및 커뮤니티 등에서 광고하는 행위 7일정지 15일정지 30일정지 영구정지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공지되지 않은 비밀 정보를 유포하여 부당한 이득을 얻거나 타인에게 혼란 및 피해를 야기시키는 행위 7일정지 영구정지
개인정보 유포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유포하는 경우 영구 정지
비정상 가입 가입 등의 서비스 이용을 반복적으로 이용하여 게임 내 아이템/게임 머니 등을 부당하게 취하고,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피해를 주는 행위 영구 정지
비정상 결제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방법으로 결제 또는 취소하는 행위 영구 정지
제 3자의 신용카드, 휴대폰, ARS 등 결제 수단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유료 아이템 구매 등 게임 서비스 이용을 위한 요금을 결제한 경우 영구 정지

- 운영진 판단 하에 이용 제한 기간과 방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사례가 중복되는 경우 가중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7조(복구 정책)
- 사례가 중복되는 경우 가중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7.1 게임이용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해 발생한 아이템 손실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7.2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또는 게임의 기술적 오류 등으로 아이템/게임재화 등이 소실, 변경되는 경우 복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단, 아이템/게임재화 등 이 게임 내에 존재하지 않거나 데이터를 통하여 객관적인 자료 확보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7.3본인의 부주의나 관리소홀로 인하여 계정 상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7.4 운영정책, 각 게임의 홈페이지 및 게임내 공지 등을 통해서 안내된 내용에 대하여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7.5 복구 신청이 허위인 것으로 확인될 경우, 이용제한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7.6 복구 신청은 반드시 아이템/게임 재화가 유실, 변경된 날로부터 최대 3일이내에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해 주셔야 하며, 3일이 경과되는 경우, 내용의 확인이 불가능하므로 복구 처리를 받을 수 없습니다.

제8조(개인정보관리)
8.1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계정 ID, 이메일, 비밀번호)가 다른 고객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고객의 고의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고객 본인이 책임져야합니다.
8.2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및 원활하고 건전한 게임내 질서유지 등을 위해 회사는 고객이 자신의 계정 ID, 캐릭터를 제 3자와공유하거나 게임내 캐릭터/아이템/계정 ID 등에 대한 현금/현물거래 등의 행위를 금지합니다. 고객이 이를 위반하는 경우, 해당 고객은 본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발생되는 피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 본인이 부담합니다.

제9조(서비스의 제공)
9.1고객은 본 약관에 대한 동의 및 회사의 게임을 다운로드 하거나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이용하는 시점에서 서비스이용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단, 일부 서비스에 따라 회사가 지정된 일자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9.2 회사는 고객에게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본 약관에 명시 되어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0조(서비스의 이용)
10.1 회사는 스마트기기를 위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2 유료 콘텐츠일 경우, 해당서비스에 명시된 금액을 지불하여야 하며, 네트워크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가입한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Fi제외)
10.3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어플리케이션 및 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일 경우, 스마트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제공되며, 스마트기기변경 및 번호 변경, 해외 로밍의 경우 일부 콘텐츠 이용제한 및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0.4 회사는 고객센터를 운영하여 고객에게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합니다.
- 고객센터메일주소: cs@wegames.co.kr
- 고객센터운영시간: 평일 10:00~18:00
- 고객센터휴무시간: 공휴일 및 점심시간 13:00 ~ 14:00

제11조(유료 콘텐츠 구매)
11.1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스마트기기의 종류에 따라 각 마켓 결제 운영 방식에 따라 유료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결제 정책의 차이로 인하여 결제금액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료 콘텐츠의 금액 및 수수료 사업자와 연계된 이동통신 및 플랫품사업자, 각 마켓사업자가 정하는 방법/정책에 따라 부과되며, 납부 방식 역시 해당사업자의 정책을 따릅니다
11.2 유료 콘텐츠의 해당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스마트기기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11.3 고객은 회사가 정하여 별도로 고지한 방법 이외에 유료 콘텐츠를 이용자 본인의 계정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다른 고객에게 양도 및 판매를 할 수 없습니다.

제12조(결제 이용)
12.1 회사의 어플리케이션은 아이템구매를 위한 결제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2.2 고객은 스마트기기의 개인 정보보호기능을 이용하지 않거나, 부주의하게 노출되어 발생하는 제3자의 In-App 결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 본인이 져야합니다.
12.3 이용하는 고객이 이동통신사의 청소년 요금제에 가입하고, 결제를 한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12.4 회사의 정책 및 통신사 또는 각 마켓의 정책 방침 등에 따라 결제수단 별로 결제한도가 부여 또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제13조(청약철회 및 환불)
13.1 고객이 구매한 유료 콘텐츠의 경우, 결제 후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없이 구매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13.2 선물 및 이벤트 등 회사나 제3자로부터무상으로 제공받은 유료 콘텐츠 및 이미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유료 콘텐츠는 구매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13.3 아래와 같은 경우 유료 콘텐츠의 결제 취소 및 구매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①구매 후 즉시 사용되는 콘텐츠
②추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아이템 및 추가혜택이 사용(적용)된 경우
③묶음으로 판매되는 아이템의 일부를 사용한 경우
④월 정액으로 결제되어 사용되는 콘텐츠
13.4 환불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및 각 앱스토어 환불 운영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또한 환불 후, 게임 내 유료 콘텐츠는 취소된 금액만큼 차감합니다.
13.5 결제 취소를 원 할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별도의 취소 절차를 거친 후 진행됩니다.

제14조(면책사항)
14.1 회사는 천재지변 및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4.2 회사는 스마트 기기환경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3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 중지 또는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4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를 변경하여 얻는 불이익 및 정보 상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5 회사는 고객과 제3자간의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에 따른 불이익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6 회사는 고객의 신상정보 및 E-Mail 주소를 정확하게 기재하지 않았거나 미 기재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7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획득한 게임상 경험치, 등급, 아이템, 게임재화 등의 손실에 대하여 회사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본 운영정책은 2019년 9월 3일부터 적용됩니다.